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존 예정되었던 담원 vs G2의 경기는 오전 1시 시작이었지만 SKT의 경기가 일찍 끝나게 되면서 담원과 G2의 경기가 바로 시작되었습니다. 듬직한 미드 라이너 김허수, 쇼메이커의 사진으로 게임 시작!

G2는 매우 강력한 팀입니다. 워낙 유명한 선수들인 미드라이너 캡스, 정글 얀코스, 탑 원더, 그리고 원딜 퍽즈.

원딜 퍽즈같은 경우에는 비원딜 챔프 하이머딩거로 유명한 원딜입니다. 주로 비원딜을 잘하는 원딜러이지만 첫 세트에서는 1 티어 조합인 자야와 라칸을 가져갔습니다.

 

하지만 뉴클리어의 명품 카이사가 있기에 뉴이사를 믿어보면서 게임을 봤습니다. 쇼메이커의 르블랑도 있어서 걱정 ㄴ

아쉽게 1킬 먼저 내줌
봇 4인갱으로 2킬을 냈지만 탑이 밀림

탑 포탑 골드 및 포탑을 처리했기에 딱히 기분 좋은 이득은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봇에서 라인을 스왑한 케일이 따이면서 3:3 스코어로 동점이 맞춰졌습니다 ㅠㅠ

 

역시 게임이 재밌는 게 양팀다 공격을 잘하는 팀이라 초반부터 킬이 많이 나오네요.

17분 경기력 장난없는 G2, 미드2차 포탑까지 밀었습니다.
한타 카이사에게 케일 궁을 주면서 카이사가 정리하는 한타, 하지만 아쉽게 쓸어담지는 못했습니다.

보시다시피 1경기 패배... 음... 제 생각에는 일단 상대가 케일을 잘 공략한 것 같아요.

케일의 성장이 너무 더뎠고, 카이사를 몰아서 키우긴 했지만 덩달아 르블랑이 잘 컸으면 좋았을 텐데 그런 구조도 안 나왔습니다.

 

1경기는 아쉽다는 말도 안나오고, 그냥 너무 부드럽게 졌어요. 엄청난 차이로 졌다기보다는 너무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 넥서스가 밀린 기분입니다.

 

한타는 담원다웠는데 전반적인 결과가 담원답지 못했어요. 

 

밴픽은 나쁘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자야가 너무 버티기 좋은 챔프인 것 같아요. 밴을 하던가 가져오던가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일 같은 픽은 블라디나 라이즈로 변경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요.

 

성장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2세트 밴픽

하...이것 또한 어려울 것 같은데요. 라이즈가 케넨만 무난하게 큰다면 한타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예상대로 또 비원딜 오리아나로 봇에 가는 퍽즈. 저런 새로운 픽들이 은근히 무섭습니다.

 

전령을 치던 G2몰아내고 전령 먹은 담원, 하지만 전령으로 포탑 이득을 많이 보지는 못했습니다.
한타에서 승리하며 스코여 역전, 쇼메이커 라이즈 3/0/0
경기가 다소 편함을 보여주는 지표, 담원의 4용
한타를 이기고 바론 먹은 담원, 한타에서 라이즈의 영향력이 굉장히 큽니다.
ㅠㅠ바로 후 한타에서 담원이 졌습니다.

일단 제이스의 성장이 너무 강력하고요. 상대방이 초시계로 위기를 다 버텨서 그 딜레이 되는 순간에 담원이 다 정리되었네요. 하지만 너구리 선수가 살아갔고 킬도 먹어서 나름 성장은 했습니다.

 

다만, 제이스의 성장이 정말 무섭네요. 포킹과 오리아나의 궁 및 존야 버티기...

너구리 케넨이 먼저 잘려서 걱정이었는데, 잘큰 라이즈와 카이사가 정리~ 

한타에서 황소가 어그로 못 끌게 담원의 정글러 캐니언이 알리를 멀리 차 버리고 본인은 합류해서 딜을 넣었습니다.

판단이 굉장히 좋았고, 나머지는 라이즈, 카이사가 정리.

 

혼자 있다가 걸린 캡스 덕에 장로 공짜
바론만 3번째 먹은 담원, 그런데도 난공불락 G2 대단합니다.
장로를 탐한 G2를 혼내준 담원, 한타의 끝판왕
담원 승리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이 담원의 너구리 선수가 갱을 좀 잘 당해주는 느낌이랄까요.

물론 저는 전체 맵을 보기에 상대의 동선을 알지만 ㅠㅠ 너구리 선수가 너무 잘해서 그런지 상대방이 너무 너구리 선수만 보는 것 같습니다.

 

초반에 무난하게만 너구리 선수가 크면 그냥 이길 것 같네요. 여튼 2번째 판 담원의 승리!!

 

3번째 밴픽

쇼메이커의 코르키와 야스오 그라가스 조합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상대적으로 조합이 좋은 카이사, 라이즈를 가져갔으며, 제이스 상대로 요릭을 픽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요릭 궁이 꽤 짜증 나거든요.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상대 4명이 봇 갱을 갔고, 빠르게 쇼메이커가 텔을 타서 선방을 했습니다. 물론 이득까지는 아니었지만 쇼메이커가 2 킬을 먹음으로써 성장했습니다.

전령 한타 이긴 담원

 

지속된 한타에서 야라가스 조합을 활용하지 못한 담원,
결국 3세트 G2승리

솔직히 저는 3:1 정도로 담원이 이길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착각이었네요. G2가 정말 센 상대들이군요. 

 

밴픽에서 아칼리를 자꾸 밴하는 g2. 쇼메이커가 아칼리 잡는 순간 게임이 끝날 걸 알고 아예 원천 봉쇄시키네요.

똑똑합니다.

 

4세트입니다.

이번 4세트를 지면 담원의 롤드컵 마지막 경기가 됩니다. 적어도 2:2는 만들기 바라며 이겨주세요!

일단, 쇼메이커의 케일은 믿음직스럽습니다. 다만, 이번엔 또 상대가 야라가스를 가져갔습니다. 자꾸 카피해서 챔프를 뺏어가네요.

 

그라가스가 6/0/2 입니다. 게임이 너무 담원에 불리하게 작용이 되어서 정신없이 보다가 정신 차렸습니다.

이유는 간신히 조금씩 담원이 따라가고 있거든요. 이렇게 따라가다가 케일이 3 코어에 16 레벨만 되어도 게임에 승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라이즈가 그렇게 잘 큰 것도 아니라서, 그라가스만 빠르게 자르고 게임 시작해도 좋겠네요.

물론, 그라가스 초시계에 존야 완성시키면 딜로스가 심할 것 같지만요. 

점멸 없는 상대 서포트 자른 담원, 제발 이대로만~~ 가자!!
한타졌어요. 미치겠다...
오오오옹 바론 먹고 까불던 G2 부활해서 발라버렸어요. 2킬냈네요.

아... 진짜 너무 숨 막히는 게임인데요. 담원 선수들은 정말 떨리겠죠. 하필 야스오라서 오른의 궁이 끊기고요.

카이사 공격도 안 들어가고, 너무 힘든 환경입니다.  장막만 빼면 이길 수 있다 진짜로

(죄송합니다. 너무 흥분해서 막 쓰게 되네요.)

 

GG

아....... 나는 왜 이 오랜 새벽까지 깨어있었는가... 왜 야스오와 그라가스를 밴하지 않았는가.

왜 왜 왜 케일을 했는가, 왜 마지막 한타에서 라이즈와 그라가스를 정리하지 못했는가. 왜

 

아 이렇게 8강에서 한국 팀이 2팀다 떨어진다는 것이 정말 믿을 수가 없네요.

정말로 전 믿을 수가 없습니다.

 

담원 선수들 정말 고생했지만 아쉽네요. 아무래도 국제 대회는 처음이고, 중압감이 너무 컸겠죠.

G2는 그래도 경험이 많으니까요.

 

 

결국 승자는 G2

 

하지만 다음 4강에서는 SKT vs G2의 경기입니다.

 

누가 봐도 SKT가 이길 겁니다. 테디 장군, 그를 보좌하는 에포트, 전설을 다시 쓰는 페이커, 정글의 왕 클리드, 세체탑 칸

누가 이길 수 있겠어요.

 

담원 선수들 진짜 진심으로 잘했어요. 특히 봇 듀오 대중들의 좋지 않은 시선에도 불구하고, 솔직히 봇 캐리 많이 나왔어요. 진짜 잘해서 아쉽네요.

 

모두 응원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다음 롤드컵 4강 대진표입니다. IG vs FPX는 11월 2일입니다. 

SKT vs G2는 11월 3일 일요일 8시입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