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문 자바라 설치 업종에서 일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잘 아는 지식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제 경험에 비추어 봤을 때 괜찮았던 회사에 관해서도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문 자바라가 뭐지?

 

 

혹시 모르는 분을 위해서 보여드리면 이렇게 된 출입문을 말합니다.

 

어릴 때는 경비아저씨께서 학교의 문을 이렇게 닫아주시곤 했는데 요즘은 수동과 자동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리모컨 버튼 하나면 손쉽게 문을 여닫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또한, 디자인도 좋아졌는데 예쁜 것들도 많고 밝거나 어두운 것, 조명이 달린 것 등 색상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도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는 게 좋은 세상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주차장이나 건물, 관공서 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 대문 설치 시 주의 깊게 봐야 할 것?

 

 

① 설치하는 과정에서 들어가는 비용을 보셔야 합니다. 업체마다 받는 비용이 다릅니다.

 

제품에 대한 금액도 다르고 설치비나 출장비 등도 다르기 때문에 들어가는 요금에 대해서 확실하게 대화를 나누셔야 합니다.

 

보통은 문의 길이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집니다. 문이 길어질수록 추가가 되기 때문에 정문이나 후문 등이 몇 m가 되고 얼마나 길이가 필요한지에 대해 대화를 나누셔야 합니다.

 

 

② A/S와 관련된 것도 여쭤보셔야 합니다.

 

뜬금없이 차가 다가와서 망가뜨릴 수도 있고, 지나가는 학생들이 망가뜨릴 수도 있습니다.

 

오래 쓰다 보면 녹이 쓸거나 바퀴가 빠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소모품이긴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수리를 해주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③ 바닥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흙으로 되어 있으면 바퀴가 굴러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시멘트나 아스팔트 등으로 되어 있어야 하고 만약 경사가 심하게 있으면 이것 또한 시공을 진행해야 합니다.

 

보통은 업체에서 한 번에 해주는데 당연히 그만큼 비용이 발생하니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자동 대문 비용은 얼마쯤 하나요?

 

평균적으로는 자동으로 움직이냐 수동이냐에 따라 다른데 자동으로 움직이는 것은 조금 비쌉니다.

 

다만, 그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예를 들어,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 정문까지 누군가 나갈 수가 없을 때 리모컨으로 쉽게 컨트롤하니 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수동이 불편하긴 해도 금액이 싼 건 맞습니다. 이 부분은 각 업체에 여쭤보셔야 하는데 디자인에 따라서도 다르겠지만 100~1,000만 원 사이로 다양합니다.

 

물류센터 같은 곳은 진짜 길게 나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곳보단 비쌉니다.

 

 

대문 자바라 설치 잘하는 업체?

 

제가 일했던 곳은 아니고 알고 있는 협력사 중 하나인데 여기가 규모가 큰 편입니다.

 

이름은 '광진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궁금하신 게 있다면 여기에 말씀을 해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친절하고 성실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대문은 이렇게 비 오는 날 좋은데, 먼 거리라도 리모컨으로 동작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장점은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조금 값이 나가더라도 한번 할 때 좋은 걸 설치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어느 지역에서 요청을 주시든 대부분의 기업은 직접 가서 설치를 합니다. 그러니 편하게 찾으시고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말씀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