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이것만 확인하세요!

여름이 다가온 만큼 수박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텐데요.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 위해서는 이것을 꼭 확인해주세요. 이것만 확인해도 70% 이상의 확률로 맛있는 수박을 고를 수 있습니다.

 

수박 배꼽

1. 수박 배꼽 작은 것 고르기

이것만 잘 지키셔도 맛있는 수박을 드실 수 있습니다. 가장 한눈에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이죠.

슈퍼를 가든 큰 대형마켓을 가든 다양한 수박이 있을 텐데요. 수박 중에서 배꼽의 크기가 가장 작은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수박을 두들겨보거나 수박의 검은색 선이 선명한 것 등은 확실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배꼽만 확인하세요. 배꼽은 새끼손톱보다 작으면 작은 크기의 배꼽입니다.

 

2. 상처 있는 수박

상처가 있는 것은 사실 수박의 맛에 크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상처가 있는 수박을 사보았는데요.

일부러 테스트를 해보려고 샀는데 굉장히 달고 맛있었습니다. 상처는 과일을 옮기는 과정에서 긁힐 뿐, 과일 자체의 신선도에 관여를 하는 정도의 상처가 아니라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3. 꼭지가 짧고 비틀린 수박이 맛있다?

홈플러스, 빅마켓 등을 가보면 수박의 꼭지가 말라서 비틀어지고, 짧은 것이 맛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수박의 꼭지는 당도와 관계가 없다고 하죠. 생각해보면 수박의 꼭지는 사람이 자르는 것이기 때문에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습니다. 

 

꼭지가 말라비틀어진 것은 아무래도 햇빛을 많이 받아 수박이 좋은 환경에서 자라 말라 비틀어진 것이 맛있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요즘은 비닐하우스 수박이 굉장히 맛있어서 꼭지는 당도와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 제가 고른 수박

 

"배꼽이 작은 것만을 기준으로 고른 수박, 빅마켓이라는 대형 마켓에서 구매"

당도 높은 수박

제가 고른 수박은 사진에서 보시듯 중간에 분홍색을 띠면서 굉장히 당도가 높은 것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수박을 먹었을 때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수박은 비가 오는 날이 아닌 이상 물 먹은 수박이 아니기에 배꼽만을 보시고 사시면 됩니다.

 

두드려보거나 색의 선명도를 보는 것은 사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판단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으니 꼭 배꼽 작은 것만 보고 수박을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수박도 평균 16,000원 정도 하는데요. 돈 낭비하지 마시고 맛있는 수박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